IT 인터넷/SNS

카카오브레인, AI 유망주 발굴한다…AI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 1기 모집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27 09:29

수정 2021.10.27 09:29

관련종목▶

앱 개발·웹프론트엔드·서비스백엔드 개발 등 3개 분야
카카오브레인 데이터·인프라 적극 제공 예정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브레인이 AI(인공지능) 우수 인재 육성 및 지원에 나선다.

카카오브레인은 취업 연계형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 'Kakaobrain Pathfinder(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사이트를 신규 개설하고 두자릿수 규모의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AI 인재를 육성하고 다양한 연구 기회 제공을 위해 만들어졌다.

모집 분야는 앱 개발, 웹 프론트엔드, 서비스 백엔드 개발 등 총 3개 분야다.

모집 대상은 △2023년 3월 이내 졸업 예정인 학·석박사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 △현업 실무자 등으로 전공이나 소속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27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코딩테스트와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인원을 선발한다.

선발 인원은 2개월간 카카오브레인의 기술·데이터·인프라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프로젝트 활동비는 물론 내부 개발·기획·디자인 교육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직 AI 개발자, 서비스 개발·기획자의 전문 멘토링도 지원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정규직 채용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카카오브레인은 취업 연계형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 'Kakaobrain Pathfinder(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사이트를 신규 개설하고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브레인 제공.
카카오브레인은 취업 연계형 주니어 육성 프로그램 'Kakaobrain Pathfinder(카카오브레인 패스파인더)' 사이트를 신규 개설하고 지원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브레인 제공.
카카오브레인 관계자는 "향후 육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AI 인재들에게 카카오브레인의 연구·개발 환경 등을 제공할 것"이라며 "최근 7개 대학 연구실 초거대 AI 공동연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활발히 하는 데 이어 훌륭한 AI 인재 육성과 영입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jhyuk@fnnews.com 김준혁 수습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