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호텔은 왜 로컬 아티스트를 선택했을까?

프로필
디자인프레스 공식블로그

2021. 3. 3. 14:00

이웃추가

글로컬리제이션 붐을 엿볼 수 있는 럭셔리 부티크 호텔 '킴튼 말라이 방콕'


로컬 특유의 멋이 가득한 방콕에 디자인을 중심으로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붐이 불고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 오브제를 통해 스타일리시한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시킨 '킴튼 말라이 방콕Kimpton Maa-Lai Bangkok'이 그 중심에 있다.

로컬 디자인의 매력을 선보이다

방콕의 밀레니얼 세대들을 중심으로 호캉스 붐을 리드하고 있는 킴튼 말라이 방콕의 성공 비결에는 로컬 디자인의 매력을 빼놓을 수 없다. 방콕에서 가장 큰 공원인 룸피니 공원Lumphini Park을 마주한 이 호텔은 로컬 특유의 멋과 편안함을 완벽하게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완성했다.

Celebrity Suite.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미국의 대표 부티크 호텔인 킴튼 호텔 & 레스토랑Kimpton Hotel & Restaurant의 아시아 진출 프로젝트 중 하나인 킴튼 말라이 방콕은 식스센스Six Senses를 비롯해 유명 브랜드 호텔의 인테리어를 진행하며 이름을 알린 태국의 디자인컨설팅 회사 'P49Deesign'가 담당했다. 그리고 이들은 수준 높은 태국의 핸드크래프트에 주목했다.

Kimpton Maa-Lai Bangkok.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Lobby.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로비를 비롯한 공용 공간은 방콕의 아티스트 그룹 '아트스롱가Artslonga'와 조형 예술가 동 퐁사탓 우아이크랑Dong Pongsatat Uaiklang의 작품으로 채워졌다. 입체감이 느껴지는 아트스롱가의 'Rossukon Floral Embroidery'는 태국의 상징인 꽃을 세련된 아트피스로 담아냈다.

Lobby.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아이콘 시암을 비롯해 태국의 핫 플레이스에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동 퐁사탓 우아이크랑의 노끈으로 작업한 조형물부터 아트스롱가의 핸드메이드로 완성된 벽 장식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갤러리와 같은 감상의 공간으로 전환했다.

Celebrity Suite.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핸드크래프트 디자인 오브제의 멋스러움은 객실 공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호텔과 레지던스를 함께 운영하는 킴튼 말라이 방콕은 집처럼 편안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태국의 디자인 가구 및 오브제에 힘을 실었다.

One Bedroom Residence.

Grand Premium Room.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호텔의 컨템포러리한 감성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 가구부터 로브까지 아이템 하나하나에 로컬 브랜드가 참여했다. 특히 방콕 밀레니얼 세대들의 패션 감각을 엿볼 수 있는 '튜브 갤러리Tube Gallery'와 벨기에 아티스트 크리스티안 디벨터Christian Develter가 디자인한 킴튼 말라이 방콕의 로브는 호텔의 시그니처 포스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도심 속 트로피컬 오아시스

Two Bedroom Residence.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스테이 목적에 따라 231개의 호텔 객실과 131개의 레지던스 중 선택 가능한 킴튼 말라이 방콕은 원목을 주재료로 한 디자인 조명, 가구, 데코레이션 오브제를 배치시켜 창 밖으로 펼쳐진 도심의 화려한 풍경과 대조를 이루며 균형감을 맞춘다.

Pool.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높은 빌딩으로 빼곡히 들어선 방콕은 녹지지대가 부족한 대표 도시 중 하나이다. 킴튼 말라이 방콕은 조경 디자인을 통해 도시 속에 부족한 녹지 공간을 조성하며 편안한 휴식 공간을 강조했다. 정원을 향한 인피니티풀을 통해 마치 숲속에 머무는 듯한 도심 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Garden.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가든 곳곳에 조성된 연못은 방콕의 옛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며 도심 한 가운데서 한가로운 산책을 즐기거나 야외 라운지에 앉아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CRAFT.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가든을 마주한 'CRAFT'는 도심 속 그린 리빙 스페이스를 표방하며 소셜 허브 공간으로 디자인됐다. 선별된 타이 원두로 뽑아낸 커피를 비롯해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는 이곳에는 퐁사탓 우아이크랑의 작품으로 공간 속 엣지를 더했다.

Bar.Yard. 사진ㅣ Kimpton Maa-Lai Bangkok

40층에 위치한 루프탑 가든&바인 'BAR.YARD'는 화려한 방콕 전경과 아트스롱가의 트로피컬 가든 분위기를 살린 페인팅이 대조를 이룬다. 밀레니얼 감성이 돋보이는 디제잉이 펼쳐지는 캐주얼한 감성은 방콕의 밀레니얼 세대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글 | 디자인프레스 해외 통신원 이유미

(designpress2016@naver.com)

자료 제공 | Kimpton Maa-Lai Bangkok

디자인프레스
디자인프레스 공식블로그 미술·디자인

디자인프레스는 네이버와 디자인하우스가 만든 합작법인입니다. '디자인, 공예, 아트' 관련 정보를 다루는 콘텐츠 기업이며 관련 분야의 이벤트, 세미나, 팝업, 전시 등 다양한 프로젝트도 진행합니다. 현재 디자인플러스(www.design.co.kr)와 헤이팝(www.heypop.kr)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