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증권

부동산 STO ‘소유’, 대전 하나 스타트업파크 공모 시작

최근도 기자
입력 : 
2025-03-12 10:35:0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 토큰증권(STO)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이 오는 18일부터 대전 하나 스타트업파크에 대한 11호 부동산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모 청약은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며, 전체 공모 금액은 9억9500만원으로, 이 건물은 유성구 궁동에 위치한 3층 규모의 업무시설이다.

루센트블록은 하나은행과 협력하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언어변경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부동산 토큰증권(STO)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은 오는 18일부터 11호 부동산 ‘대전 하나 스타트업파크’ 공모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청약은 내달 10일까지 진행되며, 전체 공모 금액은 9억9500만원이다.

이 건물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궁동에 위치한 스타트업파크 내 3층 규모의 건물이다.

계약 면적 약 97.85평을 갖춘 업무시설이다.

루센트블록은 하나은행과 5년간 장기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 해당 기간 동안 연 약 9%의 배당 수익을 지급한다.

루센트블록은 이 건물이 감정평가 금액 대비 약 19% 낮은 공모가로 초기 투자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장기적으로는 매각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는 하나은행이 거점 지역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대전시, 루센트블록과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하나은행은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을 위한 육성 프로그램 운영 및 업무 공간 제공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환경 조성 ▲일자리 창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이번 공모는 하나은행, 대전시와 협력하는 창업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