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 영상과 카드 콘텐츠 서비스 ‘큐리플러스’ 오픈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 영상과 카드 콘텐츠 서비스 ‘큐리플러스’ 오픈
  • 복현명
  • 승인 2021.05.1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내외로 구성한 ‘숏 클립’ 영상, 핵심만 정리한 수학 개념 콘텐츠 제공
재능있는 크리에이터와 협업 확대 통해 ‘학습 영상 플랫폼’으로 키울 계획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가 자체적으로 기획·제작한 영상 콘텐츠 서비스 '큐리플러스'를 오픈했다. 사진=플랫비.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가 자체적으로 기획·제작한 영상 콘텐츠 서비스 '큐리플러스'를 오픈했다. 사진=플랫비.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가 자체적으로 기획·제작한 영상 콘텐츠 서비스 '큐리플러스'를 오픈했다. 

수학 공부를 영상과 카드로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큐리플러스’ 콘텐츠는 개념영상과 개념카드로 구성됐다. ‘개념영상’은 5분내외로 구성된 숏 클립 영상으로 애니메이션, 손 풀이, 강의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수학 개념을 알려준다. 310개(중등 56개, 고등 254개)의 중, 고등 수학 개념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개념카드’는 수학 개념을 2~4장의 카드로 간단하게 구성하여 총 1213개(중등 793개, 고등 420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큐리플러스'는 학제와 학년에 따른 콘텐츠를 추천해 영상답변 교육 Q&A 애플리케이션 '큐리(Curi)' 유저들이 개인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큐리’ 애플리케이션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수학 콘텐츠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다른 과목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개념 영상 외 튜터 학습 노하우 등 콘텐츠 영역도 넓힐 계획이다.

플랫비는 이번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으로 학습 영상 플랫폼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자체제작 콘텐츠뿐 아니라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와의 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일반 크리에이터는 물론 전문강사, 콘텐츠 기업 등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약을 통해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송하영 플랫비 대표는 “학생들이 영상과 카드를 통해 수학을 핵심만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오리지널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다른 과목 등 콘텐츠를 강화하고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교육시장에서 영상 플랫폼으로 포지셔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