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질환 관련 Q&A 제공하는 '닥터벨라' 서비스 운영

[스타트업투데이] 여성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션랩스가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모션랩스는 올해 1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여성 건강 분야 및 여성 질환에 대한 Q&A 서비스를 제공하는 ‘닥터벨라(Dr.Bella)’를 운영하고 있다.

닥터벨라는 타 질환에 비해 병원과의 심리적 거리감을 느끼기 쉬운 여성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여성 질환에 대한 질문을 올리면 전문의가 답변하는 ‘전문의와 상담하기’ 기능과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 여성 병원을 찾아주는 ‘병원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8월 서비스 론칭 후, 약 2,000여건의 여성 건강 관련 상담이 진행됐다.

닥터벨라는 여성 사용자 뿐만 아니라 병원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닥터벨라와 제휴협력을 맺은 병원은 직접 병원의 운영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전개해야 했던 여성 전문 병원들은 닥터벨라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병원의 잠재적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다.

이우진 모션랩스 대표는 "닥터벨라는 여성들이 선뜻 병원에 방문하지 못하고 고민하며 질환을 악화시키는 상황을 혁신하기 위한 여성 친화적 서비스"라며, "여성들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가는 데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소풍벤처스 최경희 파트너는 “닥터벨라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역량과 임팩트 지향성은 팀이 여성 질환 전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여성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스타트업투데이=임효정 기자] news@startuptoday.kr

저작권자 © 스타트업투데이(STARTUP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