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콘텐츠 마켓 OGQ는 11일 인공지능(AI) 이미지, 영상 인식 기업 지와이네트웍스(이하 GYN)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GYN은 AI 영상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 분석 검색 서비스와 지능형 안전 관리 AI 시스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AI 영상 인식 기술은 이미지와 비디오 콘텐츠에 자동 태깅 할 수 있는 기술이다.

OGQ는 이번 인수를 통해 GYN을 100% 자회사로 편입한다. 이를 통해 ▲AI 이미지 및 동영상 인식 분야 핵심기술 내재화 ▲기술인력 확보 및 응용기술 개발 ▲저작권 콘텐츠 마켓 고도화 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OGQ, GYN 지분 100% 인수/OGQ
OGQ, GYN 지분 100% 인수/OGQ
OGQ는 3억개가 넘는 휴면태깅된 라벨링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이미지 인식 및 동영상 태깅 기술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딥태그 기술을 활용해 동일하거나 유사한 이미지를 필터링하고 초상권, 랜드마크 저작권 등의 콘텐츠가 플랫폼에 유입되는 것을 차단해 OGQ마켓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자체 NFT 마켓의 저작권 검증과 더불어 파트너사의 NFT마켓에도 저작권 필터링 기술을 제공해 NFT 시장 확장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방승온 OGQ GYN 대표는 "현재 글로벌 마켓의 리딩 플랫폼들은 우수한 이미지 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것에 반해 라벨링 된 데이터, AI의 학습을 위한 정제된 데이터는 부족한 상황이다"며 "당사는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양의 라벨링 데이터와 이를 인식할 수 있는 AI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저작권 콘텐츠 마켓을 고도화하고 원천기술에 기반한 핵심 기술 개발에 주력해 향후 상업용 콘텐츠 마켓의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