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적 적대 신경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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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적 적대 신경망(生成的敵對神經網, 영어: 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 GAN)은 비지도 학습에 사용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제로섬 게임 틀 안에서 서로 경쟁하는 두 개의 신경 네트워크 시스템에 의해 구현된다. 이 개념은 2014년에 이안 굿펠로우(Ian. j. Goodfellow)에 의해 발표되었다.[1]

Conditional GAN(Conditional Generative Adversarial Net, CGAN), Cycle GAN 등 여러 종류가 존재한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이기범 (2018년 6월 8일). “[IT열쇳말] GAN(생성적 적대 신경망)”. 《블로터》. 2018년 7월 17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8년 7월 17일에 확인함.